본문 바로가기
미술재료와 리뷰/선화 재료

인기 피그먼트 라이너, 유니 핀

by 사탕고양 2017. 6. 5.

외국에서 라이너를 쓰는 작가를 보면 상당히 많은 사람이 유니 핀 파인라인을 쓰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피그먼트 라이너 리뷰를 보면 유니 핀과 비교해서 어떻다는 말을 볼 수 있을 정도였죠.

 

그래서 정말 궁금했습니다. 과연 어떤 피그먼트 라이너기에 많은 작가들을 사로 잡았는지 말입니다.
직구도 생각했지만 유니 문구류는 한국에 정식 수입되고 있기에 언젠간 들어오겠지라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유니 수입처가 아닌 고넹님을 통해 한국에 들어왔네요. 이 물건을 일찍이 들여와주신 고넹님께 소소한 감사를 보냅니다.

이왕 구하는 김에 한 세트를 전부 마련해봤습니다. 단순히 샀다고 포스팅 하기보단 써봐야 아는 것이라 간단하게 그림을 그려봤네요.

피그먼트 라이너가 다 그러하듯 마카에도 수채에도 잘 견디는 모습을 보입니다.

피그먼트 라이너의 닙은 약한 편인데 이건 좀 단단해 보이더군요. 물론 그 부분은 장기간 써봐야 아는 것이므로 잠깐 써본 지금은 알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비교를 했는데 다른 라이너에 비해서 진한 편입니다. 그래도 가장 진한 편은 아니었어요. 아직은 그나마 사쿠라가 진한 편이네요.

흐름이 좋은 편이라 빠르게 그어도 많이 가늘어 지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이정도로 느꼈디만 계속 써본다면 정말 어떤지 잘 알 수 있을 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